QT

QT

11/19(화) 아시아까지 함께 가는 자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터내셔널갈보리교회 작성일19-10-29 13:25 조회107회 댓글3건

본문

69c62e1e6a9ec6c02937e6941c8ab9a8_1572373523_9023.png
69c62e1e6a9ec6c02937e6941c8ab9a8_1572373524_8096.png
 

댓글목록

sharon님의 댓글

sharon 작성일

묵상,  이스라엘을 축복하라.  행 20:4

아시아까지 함께 가는 자는 베뢰아 사람 부로의 아들 소바더와 데살로니가 사람 아리스다고와 세군도와 더베 사람 가이오와 및 디모데와 아시아 사람 두기고와 드로비모라

OBSERVATION

Summary
 바울이 에베소를 떠나 마케도니아에 머물다 드로아로 가게 되는 여정을 기록한다.

Who is God
• 하나님은 사명자들에게  동역자들을  붙여주신다.
• 하나님은 이방인 교회가 이스라엘을 축복하기원하신다.

APPLICATION

사도 바울은 예루살렘 방문을 결심한다,  이방인 교회의 헌금을 모아 예루살렘 교회에 전달하기 위함이다.  예베소서 2장에서 한 새사람 교회를 하나님의 비밀이라 가르쳤던 사도 바울은 이스라엘과 이방인이 하나를 이루는 한 새사람 교회에 대한 하나님의 깊은 섭리를 이미 깨달았던 인물이다.  하나님 나라 회복의 시나리오는 먼저 복음이 유대인에게 전해지지만 그들이 거절함으로 이방인에게 복음이 전해지고 이방인의 충만한 숫자가 채워지면 다시 복음이 꺾여졌던 감람나무 가지였던 이스라엘에게 전해짐으로 이스라엘이 다시 접붙임 받는 이스라엘의 회복이 일어나고, 이스라엘이 회복되면 이방인이 더 충만하게 되는 이방인의 부흥이 일어나고 이렇게 하여 이스라엘과 이방이 하나님의 나라로  함께 회복되는 것이다.  그리하여 로마서 9-11장 복음이 어떻게 이스라엘과 이방에 적용되는가를 다루는 이스라엘과 이방의 구원론은  복음을 거절하는 유대인들을 향한 깊은 탄식으로  시작되지만 마지막에는 하나님의 깊은 경륜을 찬양함으로 마쳐진다. 롬 11:33, “ 깊도다 하나님의 지혜와 지식의 풍성함이여, 그의 판단은 헤아리지 못할 것이며 그의 길은 찾지 못할 것이로다”

바울은 이 놀라운 로마서를 바로 오늘 본문 가운데 헬라, 즉 아가야 ( 고린도)에 머물 때 기록한다.  궁국적으로는 유대인이 회복되어야함을 알기에 아무리 그들이 핍박을 해도 복음을 전할 것을 결심한다,  그리고 이방인과 유대인이 복음 안에서 한 새사람이 되어야 함을 알기에 이방인 교회들을 권면하여 예루살렘 교회에 헌금할 것을 독려한다.  지난 인도 선교시, 지도자들에게 이스라엘에 대하여 가르치지 못한 것을 회개한다,  윌리엄 목사님은 이미 이 진리를 잘 알고 있기에 내가 잊은 것 같다,  후에 윌리엄 목사님에게라도 모든 지교회들이 이스라엘을 축복할 것을 권면해야 하겠다. 내년 6월 예루살렘에서  열릴 세계 한인 선교사 이스라엘 컨퍼런스에 더 많은 선교사님들이 참석할 수 있기를 기도한다.

Sin to avoid,  이번 인도 선교시 지도자 리더십에서 이스라엘을 언급하지 못했음을 회개한다
Promise to hold, 하나님은 이스라엘과 이방인이 예수님 안에서 한 새사람 교회로 회복하신다.
Action to take place  2020 세계 한인 선교사 이스라엘 컨퍼런스 를 위하여 보다 적극적으로 기도하자

하나님 아버지,  이스라엘의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장자 이스라엘이 회복되기를 갈망하십니다. 주님의 마음을 알면서도 지난 인도 선교 때 이스라엘에 대한 가르침을 잊은 것을 회개합니다.  저와 우리 교회에 이스라엘에 대한 비밀을 가르쳐주시고 이를 모든 이방인 교회에 가르치기를 원하시는 하나님의 뜻을 잠시라도 잊은 것 용서하옵소서,  내년도 세계 한인 선교사 이스라엘 컨퍼런스를 축복하사 보다 많은  선교사님들이 참석하게 하옵소서, 이스라엘과 이방 교회가 하나를 이루는 한 새사람의 비밀이 더 많은 국가들의 선교사들에게 전해지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우리 교회 베다니 기도의 집을 기억하여 주소서. 이 종은 선교사님과 함께 하시고 그 여종의 비자문제를 해결하여 주옵소서.

Abraham님의 댓글

Abraham 작성일

묵상 '아름다운 발 걸음 ' 행20장1-6절

“가니라..다녀가며..돌아가기로..가서..권라고..권하고”

OBSERVATION 

SUMMARY 

에베소 소란후 마케도니야에서 드로아까지의 선교사역여정

Who is God 

하나님은 음모를 알게 하신다.
하나님은 동역자들을 붙여주신다.
하나님은 은사를 주시고 일하게하신다.

 Application 

바울은 선교 여정 가운데 유대인들의 음모를 알아차리고 피신하며 계속해서 교회들을 격려하고 서신을 기록 하는 등의 사역을 이어간다. 선교학자들이 본문 3절에 바울이 석달간 머물며  로마서를 기록했다고 하는데 나의 삶에는 이러한 부지런함이 지속적으로 있는가 돌아본다. 바울은 여러명의 동역자들과 교회의 지원 가운데 사역을 어어나갔는데.. 그는 그곳에서 로마서를 기록했고 또 어떤이들은 이들의 여행 경비를 후원했을것이고 또 어떤이들은 은사에 따라 기더사약 등으로 함께 동역하며 아름다운 발걸음으로 하나님의 통치를 선포했을것이다. 이사야서 52장에 이런 이들의 발걸음을 아름답다라고 표현하였는데 나의 삶에 지속적으로 이런한 아름다은 발걸음이 있는가? 나는 머물때 나는 은사에 따라 무엇을 하고 있는가? 어제는 나의 휴일이었기에 그냥 아무 생각 없이 푹 쉬었다. 일주일의 피로를 잠으로 녹이고 핸드폰으로 마동석 나오는 영화 광고 영상을 보며 뒹굴뒹굴하고 제대로 씻지도 않고 가족들과 마트에 갔었다. 그런데 마트에서 교회 성도님들을 두번이나 보게 되었었고(잘씻지못해 부끄러웠음)그냥 형식적인 인사만 나누었고 주님으로부터 받은 격려의 말이나 권면의 아무 말들도 전하지 못했다. 물론 마트 직원들에게도 복음은 커녕 God bless  you 한번 못하고 나왔었다. 그런데 오늘 큐티를 하며 문뜩 내가 너무 아무 생각없이 하루를 보낸것이 반성이 된다. 바울은 복음전하고 틈만나면 서신서 쓰고 복음 위해 온전한 시간이 드려진것 같은데 나는 휴일에 넘 마음을 놓은것 같다.TT 앞으로 하나님이 허락하시는 모든 시간에 더 깨어서 주신 은사대로 시간을보내겠다.

Sin to avoid 항상 기도하라는 말씀에 순종 못한것

Promise to hold 하나님은 동역자를 붙여주심

Action to take place 주신 은사대로 섬길일을 찾겠다.

기도
'이전에 세상낙 기뻣어도 지금 내 기쁨은 오직예수..'
하나님 이찬양의 가사대로 주님이 허락하신 모든 시간에 깨어서 주님을 더욱 사랑할수 있도록 하옵소서. 안식의 시간속에 주님과의 교제의 끈을 놓지 않고 세밀하게 말씀하시는 음성 듣지못해서 죄송합니다. 앞으로는 더 섬세하게 말씀하시고 저의 삶을 인도하옵소서. 예수님의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ken5425님의 댓글

ken5425 작성일

* SCRIPTURE:
Acts 20:4-6 NIV

* Summary
As scripture said, Paul who was accompanied by Sopater son of Pyrrhus from Berea, Aristarchus and Secundus from Thessalonica, Gaius from Derbe, Timothy also, and Tychicus and Trophimus from the province of Asia.
(Paul reminds us how important team work is. Everyone is important. That many are needed to do Gods work.)


* Who is God: 
God desires us to see how important we are to each other. 


* Application:
Now days we have cellphones to reach out and touch someone. Paul and his disciples had no electronic communication so things could have been very frustrating at times in trying to reach one another.

Paul tells us in 2 Corinthians 2:13 NIV
[13] I still had no peace of mind, because I did not find my brother Titus there. So I said goodbye to them and went on to Macedonia.
How truly each of us need the Holy Spirit so that we can stay in touch with one another spiritually.


* Sins to avoid
Taking for granted those that God has put you together with. 


* Promises to hold
Proverbs 27:17 NIV
[17] As iron sharpens iron, so one person sharpens another.


*Actions to take
Even know it’s not easy to communicate always with each other on the team due to many understandable reasons, it is very important to not just say, but show with action how important we are to one another.

There’s american saying, “a picture is worth a thousand words” I like to say, 
“One action is worth a thousand pictures”. Paul shows this action in love with his disciples as he travels and gos back when able to check on them. Jesus showed this action the best of all.


*Prayer:
Lord, help me to be example that pleases you.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