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QT

3/21(토) 너희는 내 규례를 지킬지어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터내셔널갈보리교회 작성일20-03-14 10:01 조회178회 댓글3건

본문

55bb12d0f91bf97d49fd4dc25f864b39_1584198066_4832.png
55bb12d0f91bf97d49fd4dc25f864b39_1584198066_8689.png
 

댓글목록

Abraham님의 댓글

Abraham 작성일

묵상 "기다림" 레19:23~5
“삼년 동안..먹지 말것이요..넷째해는 여호와께..
다섯째 해에는 그 열매를 먹을지니”

OBSERVATION
SUMMARY
가나안 땅에서 세상의 풍습과 구별될 규례들과
열매를 거두기 위해 인내 해야 할 시간

Who is God
하나님은 인내를 통해 열매를 거두게 하신다.
하나님은 세상 풍습을 따르는것을 원치 않으신다.

 Application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이 약속의 땅에 가서 세속적인것과 하나님의 것들이 섞이기를 원치 않으셨다. 그러나 이 세대는 유전 공학이라는 이름으로 종이 다른 가축을 교배시키며 실험하고 있고 이외에도 많은 세상의 풍속이 교회 안에까지 들어오고 있다. 우리 삶 가운데 각자 하나님이 약속하신 그 땅에서 살아갈때에 세상의 풍습을 쫓아서는 않되겠다.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던지 하나님의 시선을 가지고 부르심에 합당한 일 인지 점검하고 점검하며 무엇을 주님이 기뻐하실지를 고민하는 삶이 될때 하나님께서 영광을 받게 되실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삶을 살때에 반드시 열매를 맺고 거두는 시즌이 있을 것이다. 이때 필요한것이 인내임을 본문을 통해 배운다.

Sin to avoid 조급 해 하는 마음

Promise to hold 하나님은 열매를 거두게 하신다.

Action to take place 인내하며 바라고 믿고 기다리자

기도
하나님 아버지 저를 이 미국땅에 보내주셔서 예배자들을 키우며 하나님 나라를 세우는 이 귀한 일에 사용하시니 참으로 감사드립니다. 아직도 기도의 집의 많은 예배들 속에 뮤지션들이 더 많이 필요하지만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카이로스의 때에 뮤지션들을 더 보내시고 거룩히 구별된 예배자들로 자라서 열매를 맺고 거두게 하실줄 믿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ICC의 몇몇 유학생 예배자들이 한국에 다녀오는데 오가는 길에 천사들로 보호하시고 어디에 있던지 세상과 구별된 삶을 살아갈수 있도록 은혜 내려 주옵소서.
기도의집 디렉터인 제가 세상의 가치와 풍습을 쫒지 않고 온전히 하나님이 찾으시는 다윗같은 예배자로 구별 되어서 많은 이들을 주님께 인도할수 있도록 지혜와 힘을 더하여 주옵소서. 믿고 감사드리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sharon님의 댓글

sharon 작성일

묵상,  찬송의 열매로 심령을 거룩하게 단장하라, 레 19:24

넷째 해에는 그 모든 과실이 거룩하니 여호와께 드려 찬송할 것이며

OBSERVATION

Summary
계속해서 하나님의 거룩한 백성들이 지켜야 할 삶의 규례를 가르치신다. 가축이나 종자나 직물을 섞지 말고, 여종과 동침한 주인이 드려야 할 속건제, 4년 째 과일을 먹으라등이다

Who is God
• 하나님은 섞이는 것을 싫어하신다.
• 하나님은 힘없는 이들을 보호하시는 자비의 아버지이시다.
• 하나님은 우리가 먹는 음식까지 거룩하기를 원하신다.
• 하나님은 우리의 심령의 토양이 옥토가 되기를 원하신다.
• 하나님은 준비된 심령을 통하여 풍성한 열매를 맺게 하신다.
• 하나님은 범사에 당신을 찬양하는 심령을 구별된 거룩한 토양으로 받으신다.

APPLICATION

오늘 본문이 가르치는 여러가지 규례 중, 특히 할례받은 열매를 먹으라는 규정에 대하여 생각해 본다. 할례는 하나님께 구별하여 드려진다는 의미이다. 우리가 먹어야 할 음식조차도 하나님께 구별된 음식이 되어야 한다는 의미이다.

땅에 들어가 각종 과목을 심은지 3 년까지 나는 열매들은  할례받지 못한 것으로 간주되고, 4 째헤에는 거룩한 과실로서 하나님께 드려 찬송하고 5 째해부터 그 열매를 먹을 수 있으며 그러한 규정을 지킬 때 소산이 풍성해 질 것이라고 말씀하신다.  과일은 땅에서 나는 열매이다. 레위기 18 장에는 주민이 죄를 지음으로 땅이 더러워진다는 말씀이 있다. 때문에 더러운 땅이 속하기 위하여 적어도 3 년은 기다리고 그 후 나오든 첫 열매들은 하나님께 드려야 비로소 그 땅이 거룩해질 수 있다는 의미가 된다.

땅이 더러워진 이유는 그 땅에 거하는 사람들이 하나님을 찬양하고 섬기는 자들이 아니라 이방 신을 섬 기며 살았기 때문이다, 거룩한 과실을 맺기 위하여 중요한 것은 땅에 거하는 사람들이 하나님을 예배하는 백성들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예수님 3 년간  이 땅에 거하시고 이 땅에 당신의 피를 뿌리심으로 이,세상이 거룩해 질 수 있어서 이후 예수 믿는 우리들을 하나님은 거룩한 열매로 받으신다. 우리의 심령의 토양이 거룩해지기 위하여 예수님의 이름으로 죄를 속하고 하나님을 범사에 찬양하고 예배하는 삶을 지속해야 한다, 그러면 우리의 모든 삶이 거룩한 열매로 주께 드려질 수 있다. 오늘 내 심령의 토양이 옥토가 되기를 바란다,  옥토는 하나님을 찬양하는 심령이다. 여러가지 어려운 상황에서 보다 하나님을 찬양하자. 그리하여  내 삶의 모든 것이 거룩한 열매로 하나님께 드려지기를 소원한다.

Sin to avoid, 범사에 감사하고 하나님을 찬양하기보다 불평하고 낙심하고 염려하는 불신앙의 죄를  회개한다
Promise to hold 하나님은 옥토와 같은 심령에 풍성한 열매를 맺게 하신다.
Action to take , 모든 상황에서 하나님을 인정하고 감사하며 찬양하자. 

하나님 아버지, 저의 심령의 토양이 할예방은 거룩한 토양이 되기를 원합니다. 불평하고 낙심한 모든 불신앙을 용서하소서. 심령의 돌덩어리들, 가시덤불을 제하소서. 옥토같은 심령되어 하나님께서 받으시는 거룩한 열매들을 풍성하게 맺기 원합니다 . 아멘.

JnLe님의 댓글

JnLe 작성일

Lev 19:19-28
Modesty for God’s Majestic Vision

SCRIPTURE
In the fifth year you are to eat of its fruit, that its yield may increase for you; I am the LORD your God. (Lev 19:25)

OBSERVATION
Summary
- God’s statutes related to the need for moderation away from mixing up in breeding, sowing and sewing, from sexual promiscuity, from premature harvest, from eating blood and divination, and from physical immodesty (e.g. cutting sideburns or beard, cutting body for the dead, or making tattoo marks)

Who is God?
- God sets boundaries for our lives to help us keep modesty.

APPLICATION
What stands out is that you need to moderate your ambition. Koreans are known for Pali Pali.. We see the cultural difference so often, where “foreigners” tend to slow down while Koreans rush. Rushing gets the job done quickly, but God commands His people to slow down in some profound ways, starting from “Rest on every seventh day,” and, today, commanding a farmer to wait for 3 years and dedicate in the 4th year until they start reaping harvests from the fifth year. Yet, a greater blessing is promised at the end: “That its yield may increase for you; I am the LORD your God.” Indeed, there are times to act and act quickly. When people are dying, you must go, give them care and develop vaccines, both preventive and therapeutic. But at the same time, shouldn’t the same patience and vision is required to raise young ones? As I eagerly and unceasingly pray for their revivals, I must pray also that I will be aligned with the vision of God, with how God sees them, and how God is working in them.

The first three years when the farmer saw fruits, he could have thought, ‘why not now?’ Yet God said, wait. By the same token, we may judge wrongly only by the appearance as if there were no more to them than meets the eye. But what if the Lord says, “Wait” before you prematurely judge and go on? Our patience, then, would not just be endurance but also be grounded in the hope and trust in the Lord and in His plan and majesty. God can raise mighty trees and abundant harvests from what may look humble now. Ask the Lord to realign your negative hurriedness to His majestic purpose. Pray for God’s vision.

PRAYER
Lord, give me Your vision. IN Jesus Christ’s Name, I pray. Amen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