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QT

4/6(월) 내 집은 만민이 기도하는 집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터내셔널갈보리교회 작성일20-03-23 09:09 조회55회 댓글3건

본문

a68301f514e8b143b37b070d5e217c4f_1584972530_5839.png
a68301f514e8b143b37b070d5e217c4f_1584972530_9762.png
 

댓글목록

Abraham님의 댓글

Abraham 작성일

묵상 "진정으로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 막11장13절
“무화과 나무...잎사귀 외에는 아무것도 없더라”
OBSERVATION
SUMMARY
무화과 나무 비유와 성전 정화 사건

Who is God
하나님은 입사귀가 아닌 열매를 원하신다.
하나님은 말라 비틀어져야 하는 나를 구원하셨다.
하나님은 교회를 만민이 기도하는 집이 되기를 원하신다.

 Application
 음악에 대위법, 쉽게 말해서 돌림 노래 같은 기법을 통해 조화를 이룰때가 있다. 즉 앞의 선율이 뒤의 선율과 하모니를 이루는 것이다. 문학에서는 수미 상관법이라하고 영화에서는 복선을 깐다고 한다. 이 처럼 본문도 열매 없이 잎 만 무성한 무화과 나무를 통하여 뒤에 나오는 성전 정화 사건과 연결이 된다. 마치 영화의 앞부분에 복선을 두고 뒤에 장면이 나오듯이 열매 없는 나무를 저주하시고 성전에 들어가서 성전의 부정함을 엎으신다. 이 본문은 볼때 심히 두렵고 떨리는 본문이다. 주님이 나에게 열매를 찾으셨는데 아직 때가 되지 않아서 열매가 없으면 어떻하지? 라는 두려움이다. 성경에서 열매 비유는 다섯 군데에 나온다. 성령의열매,빛의열매,회개에합당한열매,의의열매,입술의열매 이중에 빛의 열매(착함,의로움,진실함) 하나만 보더라도 나는 벌써 저주를 받아 말라 비틀어 져야했다. 어제도 저녁에 주유소에서 어떤 거지 같은 사람이 자신의 트럭에 기름을 넣어 달라고 했는데 내가 마침 현금이 없었다. 내가 돈이 없다고 하니 '카드가 있지 않냐?'하는 것이었다. 그런데 마침 내 크레딧 카드가 오류가 나서 되지를 않았다. 내 지갑에는 데빗 카드가 있었지만 얼른 그 자리를 빠져나왔다. 한국에서는 주유소에서 카드를 긁었을때 카드 복제가 되어 범죄에 사용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마음에 불안함도 있어서 얼른 자리를 떳다. 이후 아무 생각없이 자고 눈을 뜬 지금 자고 일어나는데 문뜩 후회가 되었다. 데빗 카드로라도 기름을 넣어줄것을 그랬나..라는 생각이었다. 그리고 큐티를 하는데 열매 없는 신앙에 대해 묵상을 하게 된 것이다. 잎 사귀는 있지만 열매 없는 신앙..마치내 모습 같았다. 회개의 열매를 맺기를 원한다. 늘 차에도 비상금을 두어야 하겠다. 사실 이 주유소 사건은 단면 일 뿐이고 얼마나 많은 나의 삶에 잎사귀만 있는것은 아닌지 돌아 볼 것이 많다. 좋은 장비, 좋은 합주실, 아름다운 성전, 성도의 숫자 그리고 남들과 비교하며 낮아지는 자존감등.. 나의 삶에 너무 많은 잎사귀들이 있다. 최근 엘리야 실이 여러 성도님들의 헌신으로 아름답게 리모델링 되고 있다. 두려운 것은 이 합주실이 그저 우리 예배팀들의 욕심을 채우는 공간이 되는것이다. 그저 다른 팀들도 좋은 공간에서 영상을 찍으니 우리도 멋지게 보이려는 욕심은 아닌지 돌아본다. 그렇다면 하나님이 이곳에서 원하시는 열매는 무엇일까? 우리 입술의 열매인 찬송의 열매이다. 이곳에서 진정한 찬송의 제사가 드려지고 예배자들이세워지기를 기도한다. 의의 열매와 성령의 열매들이 가득 맺혀지기를 기도한다. 과거를 뒤 돌아보면 정말 때가 되지 않아서 열매를 못 맺었던 적도 많이 있었다. 모태 신앙으로 교회에 다니며 새싹회 학생 회장을 하면서도 엉터리로 예배드리며 화평의 열매를 맺는 대신 친구들과 하루 종일 싸우기도 하고 가게집에서 초코렛도 훔치는 등등 이보다 더한 추한 열매들도 많이 있었다. 이 모든것이 교회를 매주 다녔던 나에게 있었던 일이다. 심지어는 찬양인도를 하던 시절에도 세상에 취하고 화에 못이겨 선한 열매보다 썩은 열매를 맺었던 적도 있었다. 그런데도 아직 내가 말라 비틀어져 죽지 않고 살아 있음이 주님의 은혜이다. 바로 이런 나 때문에 예수님이 십자가를 지고 그 길을 다시 오르셨다. 내가 받아야할 모든 수치와 조롱과 침 뱉음과 모욕을 주님이 당하셨다. 정말로 이제는 그 은혜에 감사해서 내 삶을 드리고 열매 맺는 신앙이 되기를 간절히 원한다.

외형적으로 보기 좋은 잎사귀도 당연히 있을수 있겠지만 잎사귀가 다소 적더라도 무엇보다도 튼실한 열매를 맺기를 간절히 원한다. 코로나로 예배 규모가 축소되고 조촐하게 예배 드리는 이 시기에 외형적인 사운드의 화려함 보다도 사랑과 믿음으로 하나되는 열매를 맺기를 바란다. 무엇보다도 하나님을 사랑하고 서로 뜨겁게 사랑할 수 있는 성령의 열매를 맺기를 소망한다.

Sin to avoid 열매 없는 외형적 회려함을 추구하는마음
Promise to hold 성령님은 열매를 맺게 하신다.
사랑 희락 화평 오래참음 자비 양선 충성 온유 절제
Action to take place 성령충만

기도
하나님 아버지 말라 비틀어져 죽을수밖에 없는 저를 구원하셔서 목회자의 길을 걷게 하시는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도저히 저의 힘으로는 성령의 열매를 맺을수 없음도 고백드립니다. 날마다 성령님의 생각으로 충만히 채워 주셔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열매를 맺을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늘 감사드리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sharon님의 댓글

sharon 작성일

묵상, 교회는 기도의 집 , 막 11:15

이에 가르쳐 이르시되 기록된 바 내 집은 만민의 기도하는 집이라 칭함을 받으리라고 하지 아니하였느냐 너희는 강도의 굴혈을 만들었도다 하시매

OBSERVATION

Summary
주님은 예루살렘에 입성하신 후,  성전에 들어가셔서 성전을 정결케 하시는 일을 하셨다.

Who is God
• 예수님은 성전의 타락, 예배의 타락에 진노하신다.
• 예수님은 성전을 정결케 하신다.
• 하나님의 집은 기도하는 집이다.

APPLICATION

성전 앞이 변해져서 탐욕과 거짓이 행해지는 곳이 되었을 때, 예수님은 성전에 들어가서 장사하는 자들을 내어쫓으시고, 노끈으로 채찍을 만들어 양이나 소를 내어 쫓고 돈 바꾸는 상인들의 돈을 쏟으시고 상을 엎으시며, 진노하셨다. 하나님은 사랑의 하나님이시지만 공의의 하나님이시며 공의의 하나님은 죄에 대하여 진노하신다. 십자가 사건은 온 인류에게 부어져야 할 하나님의 진노가 하나님의 아들에게 부어진 사건이다. 십자가에서 주님이 당하신 처참한 수난은 바로  죄에 대한 하나님의 진노를 말씀한다. 

주님은 예배의 타락으로 인하여 진노하신다. 무엇보다도 오늘 본문에서 우리 주님을 그렇게도 진노케 하신 장면은 다름 아니라 예배의 타락이었다. 성전 주변에서 이루어진 환전이나 제물을 위한 장사의 시작은 예배를 돕자는 뜻에서 시작되었지만 영업적인 목적으로 진전되게 되었다. 예배의 정신은 사라지고 형식적 예배가 되었다. 예배가 오직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일이 아니라, 형식적인 예배, 남에게 보이기 위한 예배, 인간에게 초점을 맞춘 인본주의적인 예배가 될 때 주님은 진노하신다.

주님은 성전의 타락으로 인하여 진노하신다. 성경은 성도들이 모인 교회를 성전이라 하신다. 예수님을 믿는 자의 몸이 하나님의 성전이라고 말씀한다. 주님은 성전 된 교회나 그리스도인들의 마음에 있는 탐욕과 위선의 죄악에 대하여 그렇게 진노하신다.  성전 된 교회의 내부를 점검하라. 성전된 우리 자신의 내부를 드려다 보라. 우리는 얼마큼 악을 미워하는가?  악과 타협하고, 악을 숨기고 덮어주며, 방관하고 있지는 않는가? 주님은 우리가 악을 중심으로 미워하며 악에 대하여 단호하고 분명한 태도를 취하기를 원하신다.  늘 회개하며 죄를 거절하고 버리고 씻어 성전을 정결하게 회복해야 한다.

“ 내 집은 만민의 기도하는 집이라.” 성전이 회복되면 기도가 회복된다. 기도가 회복되지 않으면 성전이 강도의 굴혈이 된다. 이 말씀이 인용된 사 56:6,7 의하면,  기도의 회복은 하나님과 사랑의 관계의 회복이다. 이는 곧 성전의 회복을 의미한다. 성전이 회복되면 하나님과의 사랑의 관계가 회복되고, 이어서 기도가 회복되고 순종이 회복되며 기도 응답의 기쁨이 넘친다. 그리고 하나님의 능력이 주어진다. 과연 마태복음 성전 정화사건이후에 주님은 성전에서 나오는 소경과 저는 자들을 고쳐 주셨다. 이어서 “ 호산나 다윗의 아들이여 ” 찬송하는 아이들의 소리가 성전에서 나온다. 성전이 회복되고, 기도가 회복되면 마음에 찬양이 회복된다. 실로 성전의 회복은 모든 회복의 열쇠요 기초가 된다.

지금 온 세상이 하나님의 진노가운데 처해 있는 것 같다. 교회가  죄와 위선, 예배의 타락, 성전의 세속화를 회개해야 한다. 교회들이 기도에 게을렀음을 회개해야 한다. 교회가 기도의 집이 되어야 한다.  하나님께서 속히 이 땅 고쳐주시길 기도한다.  내 마음의 성전에 들어온 죄와 탐욕은 무엇일까?  더 간절히 기도하자.

• Sin to avoid, 하나님께 쉬지 않고 기도하지 못핬음을 회개한다
• Promise to hold,  하나님의 집은 기도의 집이다
• Action to take place, 우리 교회와 내 마음의 성전이 기도의 집이 되게 하자.

하나님 아버지, 성전된 우리 교회나 제 마음을 감찰하여 주옵소서. 버려야할 것, 내어 쫓아야할 것을 가르쳐 주시옵소서. 당신의 몸된 교회나 성전된 저의 마음이 보다 정결케 되도록  회개의 영으로 부어주옵소서. 당신을 모시는 거룩한 성전되게 하옵소서. 우리 교회와 지 마음의 성전이 기도의 집 되게 하소서. 속히 교회 문이 열려 기도의 집 사명 회복되게 하소서.

sharon님의 댓글

sharon 작성일

Church  is the house of prayer,  Mark 11:17

And as he taught them, he said, "Is it not written: "`My house will be called a house of prayer for all nations`? But you have made it `a den of robbers.`"

OBSERVATION

Summary
Jesus entered Jerusalem and went into the temple. And He cleansed it with wrath.

Who is God
• Jesus is very furious when His temple is corrupted.
• Jesus cleanses His temple.
• God declared that His house should be a house of prayer.

APPLICATION

God is love and yet He cannot compromise with evil, corruption, and unrighteousness. In today’s passage, Jesus made such a violent action to cleanse temple. The cross is the symbol of God’s wrath poured out upon all human beings due to their sins.  The reason Jesus was so mad in today’s passage was because of corruption of worship in temple. Priests had more interests in getting profit than worshipping God. They wanted to satisfy their selfish desires more than pleasing God.

Why did priests in Jesus’s time become that corrupted? Jesus said, “My house will be called a house of prayer for all nations`? But you have made it `a den of robbers.`"  In other words, what Jesus said means that when people do not pray enough in the temple, it could turn into a  den of robbers. At that time, it seems that priests and the Israelites did not pray much from heart., for they did not have much interest in relationship with God. 

If temple is cleansed with the blood of Jesus through repentance, worship and prayer will be restored so that it can be called a house of prayer. Then everything else will be restored. Right now, through COVID 19, we feel the wrath of God is being poured out upon the US and all the world.. There may be many reasons. One of the reasons must be the lack of prayers of believers.. As a result, Christians have become more and more compromising and the world became a huge den of robbers.  We have to restore prayer and worship focused on God and purity and holiness in the temple of our hearts as well as churches. 

What are the sins that I should get rid of in my heart?  What are the sins that should be cleansed in our church? I need to pray more so that my heart can be called a house of prayer.  I will do my best to keep our church as a house of prayer. 

• Sin to avoid: I repent that I did not pray enough to be called a house of prayer.
• Promise to hold: God’s house is a house of prayer.
• Action to take place:  Make every effort for our church to be a house of prayer where Jesus stays with comfort always. 

Heavenly Father, examine my heart. Let me know if there are any sins that I should get rid of to be a house of prayer for you.  Please pour out the spirit of repentance upon our church, so that we become purer and holier in your eyesight.  Please get rid of COVID 19 in this world as soon as possible and open your churches so that we  can offer prayers  and worships to you freely.  Bless VHOP! Amen.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